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구민 대상 마스크 배부(100만장) 안내문(3.12)

안녕하십니까?.

노원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오승록입니다.

 

노원구에서는 마스크 총 100만장을 확보하여 오늘 저녁부터 주민 1인당 마스크 2장씩을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4인 가족이면 총 8장입니다. 통장들이 각 세대를 방문할 계획이오니 마스크를 받으시면 가족 중 한 분이 꼭 서명을 해주셔야 합니다. 부재중일 경우 통장 연락처를 문 앞에 부착해 놓으니 연락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배부는 오늘 수요일 저녁부터 시작하여 금요일까지 완료한 예정입니다. 기다리시면 순서대로 받을수 있으니 불필요한 전화는 자제 부탁드립니다.

 

마스크를 직접 나눠드리는 것은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의 불편 해소와 약국 줄서기로 인한 또 다른 감염 위험을 막고, 거동이 힘든 어르신과 장애인, 임산부 등이 줄서기를 하기 어려운 점 등을 감안한 결정입니다.

 

다만, 이번에 배부하는 마스크는 약국에서 파는 마스크와 다른 제품도 있으며 색상도 다양합니다. 마스크는 모두 공인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코로나 예방에는 지장이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이와 별개로 유아용 마스크 10만장을 어린이집, 유치원, 가정을 통해 유아 1인당 4장씩 배부하였습니다. 받지 못한 아동이 있으면 동주민센터로 연락바랍니다.

 

지난 한달간 마스크를 구하기 위해 양주와 구로, 부산, 밀양 등 전국의 마스크 공장을 찾아다니며 마스크 100만장을 확보한 구청 직원들과 마스크 배부를 위해 봉투작업부터 전달까지 적극 협조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모쪼록 이 마스크가 코로나를 이겨내는데 자그마한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